우리대학교(총장 김종완) 치위생학과(학과장 신혜선)는 지난 8월 16일 교수와 학생들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은 우리동네 구강관리플러스센터에서 이루어졌다. 우리동네 구강관리플러스센터는 서울시와 우리은행금융재단의 지원을 받아 개소한 곳으로, 서울역 쪽방촌 주민들에게 다양한 구강진료와 구강보건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봉사에선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의 교수들과 협력하여 구강진료와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우리대학교는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과 봉사와 연구, 취업연계 등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치위생학과 학과장 신혜선은 “<취약계층 생애주기에 맞는 구강보건서비스 제공>이라는 국가의 구강보건사업이 기본 계획에도 제시되어 있는 만큼, 이와 같은 의미있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의 구강건강을 개선하고, 구강건강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하는 데 참여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또한 “치위생학과 학생들에게 이러한 봉사활동은 실무 경험을 쌓고, 사회적 책임감을 기르는 중요한 기회이며, 학생들은 사회의 취약계층을 돕는 과정에서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배우게 되어 치과위생사로서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과 학습 동기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우리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역량기반의 현장중심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교과과정을 통해 전문적 역량을 갖춘 우수한 치과위생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하며,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우수성을 발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