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학(총장 김종완) 안경광학과(학과장 이옥진)는 지난 12월 1일(금) 오후 2시에 본교 학술정보관 4층(402호)에서 "제12회 안경광학과 취업박람회 및 안경사 실무 A to Z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안경광학과 취업박람회 행사는 신입 안경사 채용을 원하는 업체에 우수 인력을 제공하고, 졸업예정자에게 믿을 수 있는 직장을 매칭해주기 위해 201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연례행사이다. 이날 김종완 총장을 비롯하여 황룡 부총장, 김용재 기획조정처장, 임명희 교무처장, 정동성 사무처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외부인사로는 (사)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 최병갑 회장, 인천시안경사회 박종달 회장, 노수영 수석부회장, 최두영 행정부회장, 수원시안경사회 김대현 회장과 ㈜쿠퍼비전 최의경 대표, ㈜글라스월드 김대현 대표, ㈜글라스타안경 박준형 부대표, 동남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이관우 동문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취업박람회의 1부는 개회식 및 안경사 실무 A to Z 경진대회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특히 전공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된 안경사 실무 A to Z 경진대회는 3학년 백수경(대상)외 5명이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여 눈길을 끌었다. 2부에서는 졸업생과 외부업체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실제 면접 및 채용과정이 진행되었다. 60명의 졸업예정자와 다비치, 글라스바바, 룩옵티컬, 그랑프리안경콘택트, 스타비전(오렌즈) 본사, 아이데코 안경원, 아이리움 안과, 센트럴서울 안과 등 40여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채용이 진행되었다는 후문이다.
이옥진 학과장은 “학과 단위에서 시행되는 취업박람회는 찾아보기 힘든데, 본 행사에 대한 대학과 동문회, 안경업계의 적극적 지원 덕분에 졸업예정자들에게도 큰 힘이 되고 있다. 앞으로 이 행사를 발전시켜 참신하고 유능한 예비안경사와 안경업계를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