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학교(총장 김종완) 국제교류센터(센터장 정석환)에서는 지난 11월 24일(금)에 「2023년도 국제교류센터 가을학기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동남보건대학교 국제교류센터는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회관에서 한국어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어 교육과정은 1급~3급 취득을 목표로 수요에 따라 유동적으로 반을 편성하며 봄-여름-가을-겨울 총 4개 학기로 진행되고 있다. 가을학기는 9월 11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주 5일 4시간씩 이루어졌다.
이번 수료식은 정석환 국제교류센터장의 인사와 함께 상장 수여, 학교 안내, 방학중 준수수칙, 사진 촬영 순으로 이루어졌다. 우수한 교육성과를 보여준 각 반의 1등 학생에게는 최우수상과 장학금 10만원을, 2등에게는 우등상과 장학금 5만원을, 마지막으로 출석률 100%를 보여준 6명의 학생에게는 모범상과 장학금 5만원을 수여하였다. 한편, 이번 수료식에서는 국제교류센터장을 비롯하여 한국어 선생님 28명, 베트남 통역선생님 1명, 몽골 통역선생님 1명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한편, 국제교류센터는 어학당 학생들이 동남보건대를 비롯하여 대학의 학위과정생으로 입학하여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관련 기사 보기]